2화. 교회가 봉사하는 이유

다음화

3화. 보통 기독교인
감상평 3
감상평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봉사가 순수한 마음보다 전도 수단으로 전락하고, 전도는 영업이 된 것 같은 모습 저만 그렇게 생각하던게 아니군요.. 공감되고, 생각하게 하는 좋은 내용이네요ㅠ
2023. 3. 23.
공감하기
trabang2@naver.com
근대 의술을 전파하던 한국교회 어딘가에는 의학을 거부하고 신앙만으로 병을 치료하려는 이들이 있다.
불자가 거부하는 장면을 보니 얼마나 불교에 파괴적 행동을 극단적 개신교인들이 해댔는지 알 만하다.
게다가 봉사나 기부가 자기 교회의 추한 모습(범죄 등)을 가리는 수단, 이미지 개선의 수단으로 이용되는 실제 사례도 있으니 ...
좀 엉뚱한 얘긴데, 제중원의 이름은 논어에 있는 "박시제중"이란 말에서 나왔다고 한다.
2022. 11. 3.
공감하기
5
김어진
최근 개축된 새문안교회를 지나가다 봤는데 으리으리 합디다. 1~2층 공간을 "개방"한 설계라는데, 막상 그 반원형 공개공지에 가서 보면 뭐가 개방된 건지는 잘 모르겠고 68미터 높이의 회당이 얼마나 좁고 높게 솟아 있는지만 눈에 들어옵니다. 그 높음의 끝에는 십자가 타워가 있는데 최상부 4개 층을 십자가 하나가 전세 내어 쓰고 있는 것이 밖에서 다 보이는 구조입니다. "어머니의품을형상화" 했다는 부분은 솔직히 말하면 그 가장자리가 엄청 날카로워 보인다는 인상만 주고요.
머 그냥 그랬다고 말해 보고 싶었습니다. 새문안교회에는 아무 유감 없어용..
2022. 11. 2.
공감하기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