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일부 작품 유료 전환 문제에 대한 사과 및 안내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주)카루랩의 김민석 대표입니다.
송구스러운 일이 발생하여 작가님들과 독자님들께 사과 및 안내를 드리기 위해 공지를 올립니다.

1.
에끌툰의 서비스 개편이 있었던 2019년 10월 이후로, 일부 무료 공개 작품들이 부분 유료 상태로 일괄 전환되어 있었습니다. 해당 작품들은 <김권사>, <황병장>, <틈>, <더 브릿지>, <예수님의 연애편지>이며, 현재는 모두 무료 작품으로 복구된 상태입니다.

이 작품들은 해당 작가님들께서 무료 공개를 원하셨으며, 이에 따라 수익에 대한 계약 사항도 없는 상태였습니다. 그럼에도 2019년 10월 개편 당시에, 저희 (주)카루랩의 강희종 기술이사에게 해당 작품들의 무료 공개 원칙에 대한 전달이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일괄적인 부분 유료 적용이 되었습니다. 또한, 저 김민석 대표는 개편 이전 사이트의 컨텐츠 공개 구조를 개발자인 강 이사가 그대로 옮겨올 것이라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구체적인 전달을 하지 않았으며, 적용 이후로도 해당 작품들에 대해 확인을 못했습니다.

변명의 여지가 없는 큰 잘못이며, 이번 일로 피해를 입으신 작가님들에게 저희 (주)카루랩의 일원 모두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아울러, 독자님들께도 이러한 태만한 운영에 대해 반성하는 마음으로 사과드립니다.

작가님들께는 부당하게 유료 전환된 회차의 조회수를 기준으로 1월 둘째주에 피해 배상을 완료하였으며, 고의가 아니었다는 점과 작가님들께 드린 별도의 사과문을 해당 작가님들께서 모두 받아들여주셔서, 이번 일은 배상 및 사과 공지 게재의 선에서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2.
샤인 작가님의 <개와 귀먹은 양>은 작가님의 요청으로 2020년 1월 31일을 기준으로 에끌툰에서의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황병장>과 <김권사>는 글 작가 표기가 추가되어 재게재되었습니다.

좋지 않은 일로 공지를 드리게 되어 죄송스런 마음입니다. 이런 일이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대책을 세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카루랩 대표이사
김민석 드림